2009 홍콩국제와인&주류박람회 성공적으로 개최 와인 시장의 허브, 홍콩
아시아 와인 시장은 날이 갈수록 성장해 감에 따라 와인 전문 박람회가 관련 산업 종사자와 일반 대중에게 환영을 받고 있다. 2009 홍콩국제와인&주류박람회는 전년대비 2배 증가한 34개국 525개 업체가 참가하였으며, 바이어수는 전년대비 36% 증가하여 62개국 12,000여명의 전문 바이어가 본 박람회를 방문 하였다.

본 박람회에서는 와인뿐만이 아니라 주류, 맥주, 알코올 음료, 와인 서비스, 악세서리, 장비 및 와인과 어울리는 음식이 함께 소개된다.

사전등록 하시면 입장뱃지를 무료로 드립니다.


2009년 주요행사 (video)
홍콩은 와인 관세 철폐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아시아 와인 및 주류 시장의 중심으로 자리매김 하였다.
홍콩에서 중국 대도시로 수입되는 와인 통관소요 시간이 점점 빨라진다. 예를 들어 중국의 심천(Shenzhen)지역에서 홍콩으로 들어오는 와인 통관소요 시간은 보통 3개월이 걸렸으나 지금은 1주일 혹은 더 빨리 진행된다.
2009년 홍콩은 약 USD5억 정도의 와인을 수입하였으며 이는 2008년 대비 40.8% 증가한 수치이다.
홍콩은 글로벌 무역 및 유통 중심지로 널리 알려져 있다. 뿐만 아니라 세계의 주요한 와인 경매 중심지로 성장하고 있다.

2010 다양한 이벤트 와인 파트너 – 호주와 홍콩
국제적으로 명성을 이어 온 런던의 국제와인 & 주류 경연대회(International Wine and Spirit Competition) 주최 하에 캐세이 퍼시픽 홍콩 국제와인 & 주류 경연대회(Cathay Pacific Hong Kong International Wine & Spirit Competition)가 개최된다. 2010년에는 와인과 어울리는 일본 음식 경연과 주류 경연대회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좀더 자세한 정보를 원하시면 여기 를 클릭하세요.
산업전문가들과 함께하는 와인 산업 세미나(Wine Industry conference)에서는 와인시장 개발처럼 중요한 마켓정보를 얻을 수 있다.
유럽과 북미의 전문 소믈리에들이 아시아 파트너들과 함께 와인 산업에 관한 유용한 정보를 주고받는 아시아 소믈리에 회의 (Asia Top Sommelier Summit) 가 개최된다.
무료시음회
올해의 와인 및 주류 선정행사
와인 갤러리(Wine Gallery)
홍콩 와인 수입의 4위를 차지하는 호주는 2010 본 박람회의 주빈국으로 선정되었으며 홍콩무역발전국과 호주무역위원회는 양해각서를 체결하였다. 호주는 홍콩을 와인허브의 주요국으로 인정하면서 2009년 홍콩국제와인&주류박람회에 가장 많은 업체가 참가하였다. 호주는 전시기간동안 Vino Syrah/Fhiraz 포럼을 개최하여 무료시음회를 개최하였으며, 참가사들이 호주와인에 대해 더 많은 정보를 알 수 있도록 워크숍을 개최하였다.
참가업체 후기 바이어 방문후기 추천호텔
바이어를 위한 특별한 혜택
홍콩무역발전국은 바이어를 위한 특별한 혜택의 일환으로 호텔 숙박료와 비행기 운임을 할인하는 등 다양한 스폰서쉽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홍콩무역발전국 한국사무소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특가 항공
캐세이퍼시픽 항공(드래곤항공)에서는 모든 좌석 클래스를 특가 항공에 제공합니다. 본 혜택을 받으시려면 http://events.cathaypacific.com을 클릭하신 후 이벤트 코드인 MICE345을 입력 하세요






스마트폰(Smartphone) 정보 웹사이트
Smartphone Info Site

홍콩무역발전국 스마트폰(Smartphone) 정보 웹사이트에서 언제 어디서나 박람회 사전 등록을 통한 무료 입장 뱃지를 받을 수 있습니다. 홍콩무역발전국 박람회 정보와 행사 일정, 박람회 참가사 리스트와 더불어 홍콩 주변의 유용한 정보까지 모든 정보를 손쉽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스마트폰 정보 웹사이트에서 에서 홍콩무역발전국

박람회(HKTDC FAIRS)를 다운로드 하세요!
iPhone App Store (아이폰 앱스토어): 아이폰 사용자
BlackBerry App World (블랙베리 앱월드): 블랙베리 사용자
Android Market (안드로이드 마켓) : 안드로이드 사용자

모바일 정보 웹사이트
홍콩무역발전국 모바일 정보 웹사이트 - hktdc.com/wap/en를 방문하시면 30여 개의 전시 정보 검색 및 무료 입장 뱃지를 받을 수 있습니다.

홍콩무역발전국의 고객맞춤 소싱서비스
현장에서 부스 번호와 제품 사진이 포함되어있는 참가업체 리스트를 받으실 수 있어 원하시는 제품을 손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본 표지판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홍콩본사 연락처
고객센터 (852) 1830 668


RT
Rebecca Tse
Manager, Marketing Communications
Exhibitions Depart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