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this online | Forward to friends | Subscribe e-Newsletter
와인 시장 공략을 위한 최적의 무역 플랫폼
아시아, 특히 중국에서의 와인 수요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홍콩와인박람회는 이런 급성장하고 있는 와인 시장의 트렌드 파악 및 관련 시장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최적의 장소입니다.

와인 시장의 허브로 자리매김한 홍콩에서 개최되는 본 박람회는, 2012년 36개국 950여 개 업체가 참가, 세계 각 국에서 20,000여 명의 바이어가 방문하여 성공적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와인의 본 고장뿐만 아니라,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 와인 시장의 다양한 국가에서 박람회에 참가하면서, 명실상부 최고의 와인 박람회로 그 명성을 드높였습니다.

동반국가 – 스페인
2013년 본 박람회의 동반국가는 와인 제조의 풍부한 경험과 유산을 보유한 스페인입니다. 이번 박람회에는 스페인의 와인 업체들로 구성된 스페인 공동관이 만들어질 예정이며, 스페인의 다양한 와인 관련 행사들도 진행 될 예정입니다.

와인 무역의 허브
와인 품목에 대해 세금을 부과하지 않는 홍콩은, 활발한 와인 무역 활동을 이끌 수 있는 좋은 환경을 가지고 있습니다. “동양과 서양이 만나는” 교차점인 홍콩은 와인의 본고장 및 신흥 국가들에게 아시아뿐만이 아니라 다양한 국가의 바이어들을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최적의 비즈니스 플랫폼이 될 것입니다.

중국으로 진출하고자 하는 와인 관련 업계들의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2012년 와인 판매량이 125% 증가했으며, 최근 5년간 55% 증가한 수치입니다.# 홍콩은 중국 정부와의 협력으로, CEPA에 의거한 중국으로의 와인 수입이 허가된 유일한 국가이며, 이러한 이점을 통해 홍콩은 중국으로 가는 최적의 장소가 되었습니다. 또한 와인 제품에 대해 세금을 부과하지 않아 비용절감 면에서도 최고의 비즈니스 플랫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Euromonitor International에서 발췌

다양한 부대 행사 개최
The 박람회 기간 동안 진행되는 다양한 부대행사들은 와인 시장의 최근 동향 파악에 유용한 기회를 제공합니다. 2012년 60여 개의 행사가 진행되었으며, 이번 박람회에서도 여러 세미나들이 함께 진행될 예정입니다.
1. 케세이퍼시픽 홍콩 국제 와인 공모전 (Cathay Pacific Hong Kong International Wine & Spirit Competition) : 박람회의 하이라이트 행사로, 런던의 IWSC(International Wine & Spirit Competition) 와 협력하여 진행되며 아시아 시장의 소비 선호도에 초점을 맞춰 구성 되었습니다. 2012년 본 행사에는 1,800여 명의 방문객이 방문하여 성황리에 진행되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웹페이지에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www.hkiwsc.com.
2. 와인 시음 행사 (Fine Wine Tasting): 세계 각 국의 와인들을 시음해 보실 수 있습니다.
3. 칵테일 시연 행사 (Cocktail Demonstration): 방문객들의 시선을 끌 다양한 칵테일 시연 행사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4. 와인 컨퍼런스 (Wine Industry Conference): 관련 전문가들이 와인 및 관련 기술, 와인 시장 등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컨퍼런스 주제 및 연사는 아래 내용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Topic Speaker
The Future of The Wine Advocate in the Asian Landscape Lisa Perrotti-Brown MW, Editor in Chief The Wine Advocate and eRobertParker.com
5. Asia Top Sommelier (소믈리에) Summit: 본 행사에서는 아시아 최고의 소믈리에들이 참석하여 와인 시장의 성장과 동향에 대해 논의합니다.
6. 이 외에도 와인 시음 세션(A series of wine-tasting sessions), 포럼(forums), 마스터 클래스(master classes) 등 다양한 부대행사들이 진행됩니다.
풍부한 네트워킹의 기회
박람회 기간 동안 진행되는 칵테일 파티 등의 행사에서는 세계 각 국의 관련 종사자 및 기자들을 만나면서 네트워킹의 기회를 넓힐 수 있습니다.

소비자들의 즉각적인 반응을 살펴볼 수 있는 퍼블릭 데이(Public Day)
박람회 마지막 날은 일반 소비자에게 오픈 되어, 일반 소비자들의 즉각적인 반응을 알아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또한 참가사들은 제품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함께 활발한 홍보 활동을 하실 수 있습니다.

추가 정보

무료 입장 뱃지를 위한 사전 등록

전문 무역 바이어분들은 다음 3개의 방법 중 한 가지를 통해 무료 입장 뱃지 신청을 위한 사전등록을 하시기 바랍니다.
웹사이트 - 10월 16일 이전에 신청 하시는 바이어분들께서는 무료 입장 뱃지를 우편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안내 사이트 - 아이폰앱스토어, 블랙베리앱월드 or 구글플레 이; 에서 HKTDC 모바일 앱을 다운받으시기 바랍니다.
모바일 안내 사이트 - hktdc.com/wap/wine/T118.